내 몸을 위해서 건강을 위해서 몸에 쌓인 피로를 쉽게 풀어주는 안마의자. 다양한 편리한 기능과 다들 써보고 괜찮다고 하길래 안마의자 하나 살까 생각하고 있는데 가격과 부피가 있는 만큼 쉽게 구입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구입하기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잘 모르게 덜컥 구입하면 크게 후회 할 수 있습니다.
안마의자 구입 전 이건 꼭 체크해야 할 사항과 안마의자 추천 후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 해 보았습니다.
안마의자 설치 공간 확인하기
안마의자를 고르는 기준은 공간 확보 입니다. 안마의자는 기본적으로 전신을 지지하고 누워야 하기 때문에 사이즈가 매우 큽니다. 또 대부분의 안마의자가 리클라이닝(안마의자가 뒤로 젖혀지는 기능) 기능이 있어 실제로 눕히고 나면 앞뒤의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공간에 여유를 두고 설치하여야 합니다.
모델마다 다르지만, 비교적 대형 사이즈로 여겨지는 웰모아 넥스트 기준으로 보면 가로 폭이 85cm이며 눕혔을때는 185cm 이지만 다기 길이까지 생각하면 적어도 6인용 식탁이 들어갈 만큼의 공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구입하려는 안마의자의 최대 길이 만큼 집에 여유 공간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집안에 설치할만한 공간이 좁다면 기능이 좀 부족하더라도 소형 안마의자를 선택해야 해야 합니다.
안마의자가 지나갈 공 확인하기
안마의자는 대부분 완제품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설치할 공간뿐만 아니라 안마의자를 주문 했을때 주문한 안마의자가 설치 장소에 지나갈 수 있는 공간이 되는지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즉, 현관문이나 방문의 너비까지 확인 해 봐야 합니다.
만약 문의 너비가 좁다면 문을 분리(문짝을 분리하거나) 사다리차를 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통과할 방법이 없으면 안마의자를 아예 집으로 들이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기전 안마의자를 설치할 공간과 안마의자가 설치할 장소까지 지나갈 수 있는지도 사이즈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이렇게 안마의자를 처음 구매할때 꼭 알아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엔 구입전 알아야할 안마의자 기본 기능에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추천 안마의자 후기
SK매직 고급 소파형 안마의자 (MMC-135) – 추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