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무한잉크 에디션 프린터 복합기 DCP-T426W 후기, 리뷰

가정과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는 바로 프린터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사진, 문서 등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간편한 메모와 더불어 그림 그리고 펜글씨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기로 많은 양의 자료를 한 번에 보는 데 어려움이 있고 긴 문서를 검토하거나 회의 자료, 교정, 그리고 학습 등 높은 접근성을 필요로 할 때 결국엔 프린터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요즘에 나오는 프린터들은 적은 유지 비용에 쉬운 관리가 가능하고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한다면 선명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으며 접근성도 좋아져 굳이 PC를 연결하지 않고도 모바일로 출력 또는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모든 것들이 가능한 ‘브라더 무한잉크 복합기 DCP-T426W’ 제품에 대해 간락하게 리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브라더 무한잉크 에디션 복합기 DCP-T426W




🔗디자인 & 생김새

가정 또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용하기 좋은 잉크제 복합기 DCP-T426W는 화이트톤의 깔끔한 외관으로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크지 않아 적은 공간 차지와 무게도 가볍습니다. 직사각형의 모난 것이 없어 데스크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며 이만한 게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디테일한 요소들이 눈에 띕니다. 내부 급지를 통해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잉크 잔여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린터 성능

흑백은 최대 16ipm, 컬러는 최대 9ipm 속도로 출력합니다. 참고로 ipm은 1분당 출력할 수 있는 수량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각각 흑백은 1분당 16장, 컬러는 9장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속도면 일반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큰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최대 1,200 x 6,000dpi로 프린터는 600dpi 이상만 된다면 문서 출력에는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정도 해상도면 사진이나 그래픽 디자인 같이 복잡한 이미지도 세밀한 출력이 가능한 정도로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기능

이 제품은 단순한 컬러 복합기 이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활용성을 높여주는 앱 때문인데요. 앱을 통해 휴대폰이나 태블릿의 자료를 바로 출력할 수 있어 편의성이 아주 좋습니다.

즉 모바일과 PC를 통해 복합기를 활용할 수 있는데, 여기에 또 한 가지 꿀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이메일 다이렉트 프린팅이 있습니다.

이건 앱 설치도 필요 없어 프린 이메일 주소로 메일만 전송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업무 자료, 조별 과제 등을 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인쇄, 스캔, 복사 모두 가능하며 수동 급지대가 있습니다.








🔗관리

잉크젯 프린터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노즐 막힘 현상인데요. 이 제품에서 그런 문제를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셀프 클리닝 기능 덕분인데 잉크 굳음으로 인한 노즐 막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장시간 출력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약 30일마다 자동으로 청소를 진행합니다. 그래서 언제나 출력물의 퀄리티가 보장이 됩니다.

핸즈프리 잉크 충전 방식으로 잉크가 손에 묻는 것 없이 충전이 가능하며 한 번 충전 후 출력할 수 있는 양도 많아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